아이디 저장하기
 

홈 >> 협회소개 >> 회장인사말



안녕하세요.
유아를 사랑하고 체육을 좋아하고, 유아들의 체육활동을 매우 중요하게 인식하고 계시는 여러분!
본 협회는 문화관광부(구체육부)허가 제 4호, 사단법인 한국사회체육진흥회의 회원단체로 1999년 6월에 등록 된 대한민국의 유아체육을 선도하는 유아체육전문 비영리공익단체입니다.
본인은 한국유아체육협회의 대표로서, 국가적으로나 시대적으로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본 협회의 목적사업달성을 위해 매진할 것입니다.
본 협회는 유아체육의 활성화를 위한 체육, 무용, 영어발레, 레크리에이션, 유아마사지등 유아신체활동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며, 유치원 원장, 교사, 보육교사와 체육과, 무용과, 유아/아동교육관련학과 전공자들에게 유아체육지도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개발과 체계적인 연수를 실시합니다.
본 협회의 학술부는 국내외 유아체육관련 전문학자들과 함께 국내 및 국제학술교류 및 공동연구 활동과 강습회를 통하여 유아체육의 학문적 전문성 구축과 유익하고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또한 본 협회는 사단법인 한국유아체육협회의 연수 및 프로그램개발 사업과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사단법인 한국사회체육진흥회의 회원단체로서, 지도자 양성을 위한 이론 및 실기교육을 통하여 유능한 지도자 양성을 위한 노력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유아를 사랑하는 한국유아체육협회 회원 및 동호인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이용 있으시기를 바라며 보다 알찬 홈페이지가 되도록 계소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한국유아체육협회장
이학박사 이희선

 
약력
학력
  경북대학교 사범대학 체육교육과 졸업 (체육학사)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체육교육전공 (교육학석사)
  이화여자대학교 체육대학원 체육교육학전공 (이학박사)
  파리1대학?유아체육연수과정수료로?
경력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생활체육교육학과 주임교수
  명지대학교 사회교육원 유아체육과 주임교수
  초대 및 2대 한국 유아체육학회 회장
  사단법인 한국유아체육협회장
  (이화여대, 한국체대, 국민대, 중앙대 대학원 동아대 대학원, 인천대 박사과정등 출강)
저서
  유아체육(2000) 학지사
  놀이를 통한 무용학습(1999) 학지사
  댄스 플레이 (2002) 학지사
  무용교육과정 (1992) 도서출판 금광
  교양 수업을 위한 댄스 스포츠 (2000) 한학문화
  지도자 양성을 위한 댄스 스포츠 (2002) 한학문화
  스킨쉽을 통한 영, 유아 신체놀이 (2003) 보경문화사
논문
  유아체육의 개념 정립 및 발전 방안
  한국의 유아체육 지도자 양성 문제와 발전적 활동 영역 외 다수의 논문이 있음